정보이용료 조배숙 "호남 경제살리기 추경이라면 적극 협조할 것"(종합)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조배숙 "호남 경제살리기 추경이라면 적극 협조할 것"(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홍종갑 작성일18-03-26 11:56 조회45회 댓글0건

본문





"정부 개헌안은 정치적 목적…대통령 권한 분산 받아들여야"


(여수=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는 19일 정부가 추진 중인 '청년 일자리 추가경정예산'에 대해 "평화당은 호남 일자리 추경, 호남 경제살리기 추경이라면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전남 여수에서 개최한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도 호남 일자리 추경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화
대화(여수=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왼쪽)와 장병완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전남 여수시 여수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8.3.19

minu21@yna.co.kr


조 대표는 "한국GM 군산공장이 문 닫을 위기이고, 해외매각을 추진 중인 (광주)금호타이어 고용도 불안하다"며 "호남발(發) 고용 쇼크로 지역경제는 제2의 국제통화기금(IMF)사태를 맞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있는 일자리부터 지키는 추경이 돼야 한다. 사라지는 일자리를 모르쇠 하며 새로운 일자리를 만든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제2의 IMF 사태에 처한 호남경제를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이어 "5·18특별법을 개정해 진실을 밝힐 수 있게 됐는데 평화당이 해냈다. 새만금특별법도 개정해 지지부진하던 새만금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일당 독재' 호남정치를 경쟁 체제로 바꿨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자평했다.


조 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6일 정부 개헌안을 발의하기로 한 것을 두고 "국회 통과가 어렵다는 것을 알면서 밀어붙이려는 것으로, 정치적 목적이 있다"며 "부결되면 책임을 야당에 전가하려는 수순"이라며 비판했다.


그는 천정배 당 헌정특위 위원장이 국무총리를 국회에서 추천하는 방안을 개헌안의 국회 합의를 위한 최소한의 조건으로 제시한 것을 소개하며 "한국당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정부·여당이 제왕적 대통령제의 권한을 분산하는 안을 내야 하고, 한국당도 선거구제 개편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조 대표는 평화당과 정의당이 공동교섭단체 구성방식을 두고 물밑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는 관측에 대해서는 "어렵게 교섭단체 구성에 합의한만큼, 서로 타협과 양보로 잘 절충하면서 국민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dk@yna.co.kr

강서오피
울산안마
분당유흥

36922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정보이용료
world-power-plug.com
정보이용료 구글정보이용료 모바일소액결제 모바일상품권 모바일상품권현금화 휴대폰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화 구글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