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용료 '동행으로 행복한 삶'…내일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동행으로 행복한 삶'…내일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혜원 작성일18-04-20 03:01 조회159회 댓글0건

본문





정부 유공자 66명 포상…박능후 "눈높이 맞추는 아름다운 동행 시작하자"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보건복지부는 20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 볼룸에서 '동행(同行)으로 행복(幸福)한 삶'을 주제로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정부는 기념식에서 직업재활, 사회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의 권익보호와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백승완 가나안근로복지관 관장에게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여한다.


증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과 사회적기업 운영 등으로 2014년부터 4년간 총 702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 안성준 부산산업재해장애인협회 회장은 목련장, 장애인기업활동촉진법 청원 등 장애인의 고용안정과 수익창출에 기여한 한광희 한국장애인기업협회 이사장은 석류장을 받는다.


올해 장애인 날에 국민훈장, 국민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을 받는 유공자는 모두 66명이다.


1996년 9월 제1회 루즈벨트 국제장애인상 수상을 계기로 장애를 훌륭하게 극복한 장애인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장애인상'은 김소영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차장 등 3명에게 돌아간다.







김 차장은 촉망받는 체조 국가대표였으나 불의의 사고로 사지마비 장애인이 된 뒤 국내 최초로 중증장애인 스키캠프를 개최하는 등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앞서 배포한 기념사를 통해 "장애인의 날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우리 사회 모두가 발걸음을 맞추고 눈높이를 맞추는 아름다운 동행이 시작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오는 25일 서울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서울시 거주 만 6세 이상 발달장애인이 참여하는 사생화 및 컴퓨터화 그리기 대회가 열리는 등 장애인 주간(4.20~4.26) 전국에서 각종 행사가 마련된다.


withwit@yna.co.kr

인천오피

467895
인천공항에 내려서 제일 먼저 검색한곳 인천오피 ㅎㅎㅎ 그리고 인천안마, 인천유흥도 찾아보다 알게된 곳, 인천소식 들어가보니 정보가 다 있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정보이용료
world-power-plug.com
정보이용료 구글정보이용료 모바일소액결제 모바일상품권 모바일상품권현금화 휴대폰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화 구글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