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용료 울산 청년 일자리 창출…2030 U-Dream 사업 착수 > 유머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유머게시판

울산 청년 일자리 창출…2030 U-Dream 사업 착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지민 작성일18-05-12 14:54 조회162회 댓글0건

본문



2018년 4월 울산대학교에서 '동아시아 지방정부의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한국·중국·일본·러시아 4개국 사회과학자들이 참여하는 국제 학술회의가 열렸다. [울산대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30 U-Dream 신규사업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청년들이 실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역 기업과 1 대 1로 연결해준다.


그리고 일 경험 제공, 이에 따른 급여와 구직 활동비 지원, 각종 상담과 직무교육 등을 지원해 청년 취업을 촉진하려는 사업이다.


올해 5억원이 투입되며, 사업 대상은 울산에 사는 미취업 청년 등 80명(1기 40명, 2기 40명)이다.







사업 내용을 보면 △ 일 경험 지원(산업현장) △ 청년-기업-매니저 만남의 날 운영 △ 심리 및 적성상담 △ 워크숍 △ 구직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교육 등이다.


사업 참여 희망 청년과 중소기업 등은 26일부터 울산경제진흥원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시 일자리창업정보센터(www.ulsan.go.kr/job)와 울산경제진흥원 누리집(www.uepa.or.kr) 공고문을 보면 된다.

2017년 11월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열린 '2017 울산 채용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들이 채용게시판을 살펴보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울산경제진흥원 관계자는 "청년들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고, 취업하더라도 이직률이 높다"며 "이 사업으로 일과 직무교육을 미리 경험해 본인에게 맞는 유형의 직무를 찾는 데 도움 줄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을 대상으로 일자리 정책을 펴는 유관기관 사업과 연계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보공유와 일자리 창출 시너지 효과를 배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young@yna.co.kr

광주오피

653261
광주오피는 역시 화끈한 여자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정보이용료
world-power-plug.com
정보이용료 구글정보이용료 모바일소액결제 모바일상품권 모바일상품권현금화 휴대폰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화 구글결제현금화 정보이용료현금